[2022.08.19 M학교]

M학교에서 스파이크를 이용한 수업 모습입니다. 

스파이크 프라임교구와 코딩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여 학생들 스스로 도전하고 실천해보는 수업을 가졌습니다.
모터를 움직이고 센서를 활용하여 동작을 하나하나 쌓아가는 코딩으로 잘못된 점과 잘 된 점을 눈으로 직접 보며 익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2.08.11 Y초등학교]

Y초등학교에서 브릭큐를 이용하여 수업을 한 모습입니다. 

놀이공원에 가기전에 레고로 직접 만들고 작동원리를 공부해 가면 기구를 탈때 재미가 배가 될기에 진행한 수업입니다. 학생들이 직접 빙글빙글 돌아가는 여러 기구들을 만들고 작동까지 해보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2022.08.09 반포 H어린이집]

반포 H어린이집에서 스파이크 프라임 교구를 활용하여 수업했던 사진입니다. 

학생들이 직접 모터를 움직이고 다양한 센서들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자동차, 로봇들을 만들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오류도 나고 작동도 안 됐지만 실패하면서 이해도도 올라가며 재밌게 활동하였습니다.



[2022.07.27 반포 H어린이집]

반포 H어린이집에서 WeD2.0 교구를 활용한 수업 모습입니다. 

피스톤과 실린더로 구성된 열기관에 의해 발생된 직선 왕복 운동을 회전 운동으로 변환 시켜주는 이 장치의 구조와 원리를 WeDo2.0으로 쉽게 풀이하고 알아보았습니다. 



[2022.07.19 G초등학교]

G초등학교에서 스파이크 에센셜을 이용하여 수업했던 사진입니다. 

초등 저학년 학생들과 동물경보기를 만들어보며, 컬러센서와 라이트매트릭스, 소리 아이콘을 이용한 블럭코딩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초등 고학년 학생들과 미니미니골프를 만들어보며, 모터 및 라이트매트릭스, 소리 아이콘을 이용한  블럭코딩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이처럼 나이와 진도에 따라 교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2022.07.17 서초 C어린이집]

서초 C어린이집에서 스파이크 에센셜을 사용하여 수업했던 사진입니다.

자동차를 타고 가다 어두운 동굴을 만난다면? 이럴땐 어떻게 해야 동굴을 안전하게 빠져나올 수 있을까요?
앞을 환하게 밝혀주는 라이트를 장착하여 어두운 곳을 안전하게 빠져 나갈 수 있어요. 자동차를 직접 만들고 라이트까지 장착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교구를 이용한 수업들은 알기 쉬운 블럭코딩으로도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어 어린 6세 학생들도 코딩 시작이 가능합니다. 


미래교육 활용하고 체험하는
레고 에듀케이션 체험관
우리 아이들은
학교를 좋아할까요?

종소리로 공부의 시작을 알고 종소리로 공부의 끝내는 

새로운 지식을 아는 흥분보다는 울 아이들 저렴한 교구로 

실패와 성공이 보장되지 못하는 답답한 실험을 하고, 

같은 답을 내기 위해 수업 내내 기다려야 하는 

우리의 학교를 좋아하세요?


 우리는 엎드려 자고있는 아이를 

깨울 용기가 나지 않았습니다. 

지루한 잠을 청하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나누고 싶어 많은 선생님과 함께 미친 즐거움을 

경험하는 교육을 하고 싶어 여기 모였습니다. 


새로운 학교 문화를 꿈꾸며 시작한 핸즈온캠퍼스는

미래기술에 대한 체험학습과 활용 학습이 

잠든 우리 아이들을 깨울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