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초등 교육 히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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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23 D초등학교]

D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파이크 에센셜을 가지고 교육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모터의 움직임을 활용한 패턴 그리기에 대해 배워보며 모터라는 부품의 작동 원리와 활용 방법 등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의 창의성과 모터의 편리성이 만나 다양하고 복잡한 많은 패턴들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2023.08.07 S국제학교]

전라남도 교육청 문화회관에서 4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파이크 교육을 하였습니다. 

'AI 스마트 모빌리티 챌린지' 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이해하고 탐색하는 과정을 거치며 기초 내용을 배웠고,

배운 기초 내용을 바탕으로 센서를 활용하여 자율주행하는 차를 만들고 자율 주행 챌린지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3.07.31 ~ 08.01 전라남도 교육청 문화회관]

전라남도 교육청 문화회관에서 4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파이크 교육을 하였습니다. 

'AI 스마트 모빌리티 챌린지' 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이해하고 탐색하는 과정을 거치며 기초 내용을 배웠고,

배운 기초 내용을 바탕으로 센서를 활용하여 자율주행하는 차를 만들고 자율 주행 챌린지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3.07.19 C복지관]

C복지관에서 스파이크를 이용한 수업 모습입니다. 

'보트여행' 을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모터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교육하였습니다.

모터를 한바퀴가 아닌 0.75 바퀴를 돌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또한 다시 되돌리기 위해선 어떤 알고리즘을 사용해야 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3.07.19 C복지관]

C복지관에서 스파이크를 이용한 수업 모습입니다. 

'레오는 기다리지 않지 급행통로' 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컬러센서와 LED를 사용하여 놀이동산에 빠르게 입장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딩으로는 티켓의 색을 확인하여 LED의 색을 변경하고, 변경된 LED 색을 통해 통과됨을 알려주는 알고리즘에 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23.07.12 C복지관]

C복지관에서 스파이크를 이용한 수업 모습입니다. 

트리하우스 캠프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모터를 활용하여 지붕이 열리는 트리하우스를 만들기 위해서 모터를 제어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모터를 반대로 동작할 수 있고 컬러센서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문을 열 수 있는 방법을 배우면서 스파이크와 좀 더 친해지는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2023.06.28 C복지관]

C복지관에서 스파이크를 이용한 수업 모습입니다. 

회전하는 대관람차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모터와 LED를 이용하여 대관람차를 만들고 스파이크 앱을 이용하여 모터 속도를 제어하고 모터 센서 영점 맞추기 등 코딩도 진행해보았습니다.

나아가 다양한 형태의 대관람차로 업그레이드 하고 놀이동산 주변을 꾸며보는 등의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이 코딩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래교육 활용하고 체험하는
레고 에듀케이션 체험관
우리 아이들은
학교를 좋아할까요?

종소리로 공부의 시작을 알고 종소리로 공부의 끝내는 

새로운 지식을 아는 흥분보다는 울 아이들 저렴한 교구로 

실패와 성공이 보장되지 못하는 답답한 실험을 하고, 

같은 답을 내기 위해 수업 내내 기다려야 하는 

우리의 학교를 좋아하세요?


 우리는 엎드려 자고있는 아이를 

깨울 용기가 나지 않았습니다. 

지루한 잠을 청하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나누고 싶어 많은 선생님과 함께 미친 즐거움을 

경험하는 교육을 하고 싶어 여기 모였습니다. 


새로운 학교 문화를 꿈꾸며 시작한 핸즈온캠퍼스는

미래기술에 대한 체험학습과 활용 학습이 

잠든 우리 아이들을 깨울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하는 공간입니다.